Realize Your Dream 블리자드 장학생

2015. 12. 31. 23:30


안녕하세요. 저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회사, 블리자드의 지원으로 사랑드림장학생(Realize Your Dream)에 선정된 김태영입니다. 먼저 꿈같았던 여정의 후기를 남기기 전에 사랑드림장학금에대해 소개드리고 선발과정과 여러 요건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모든 것은 제 경험으로 쓰인 것으로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Realize Your Dream -
너의 꿈을 실현하라.

언뜻 보면 굉장히 쉽고 짧은 문구지만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선 끝없는 노력과 지치지 않는 용기 나를 믿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또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그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저는 제대 후 2학년이 되면서 제 꿈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알 수 없어서 우선 학과공부를 열심히 했고 좋은 성적을 거머쥐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블리자드 사랑드림장학금 선발요건에는 게임 및 컴퓨터 유관학과 전공자일 것, 백분위 87점 이상 정규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할 것 등의 여러 요건이 있었는데, 저는 열심히 노력에 충분히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꿈을 위한 열정이 이러한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 주춧돌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드림장학금 2-1>

<사랑드림장학금 2-2>




- 서류접수 및 합격자 발표 -


저는 이러한 제 열정을 자소서에 쏟아부었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적어야할 내용에는

1. 자기소개 (성장 과정 및 가치관 등)

2. “Realize Your Dream(블리즈컨 탐방 프로그램)”지원 동기

3. 향후 진로 및 비전

이렇게 있었는데 저는솔직하고 또 가감없이 제 열정을 어필할 수 있게끔 정성들여 자소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접수마감 하루 전날 학교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발견하였고 하루밖에 남지 않아 시간이 촉박했지만 평소의 제 가치관과 신념을 토대로 얼마나 제가 염원하고있는지 또 명실상부세계 최고의 게임회사인 블리자드 본사를 방문하여 CEO인 마이클 모하임과 여러 개발자들을 만날 수있는 기회, 200만원의 장학금 등 혜택을 놓치고 싶지않았기에 간절한 마음으로 자소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면접이아닌 백퍼센트 자소서로 이루어지는 선발이라 자소서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자기소개서 양식>


서류접수를 마치고, 보름쯤뒤에 블리자드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는 합격소식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때당시를 생각하면 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벌써 제 꿈을 향해 한발짝 다가간 기분이었거든요. 출국준비를 하고 미국행 비행기를 타기전까지 몇날몇일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ㅎㅎ




- 발대식 -


무려 72: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15명은 블리자드 한국본사에서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블리자드 고경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부사장님을 비롯한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분들이 오셔서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도 해주시고  Q&A시간을 통해 블리자드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간담회 전 보여주신 TED강연입니다. The game that can give you 10 extra years of life 주제의 강연이었습니다. 강연의 내용은, 게임은 세상에서 해로운 존재가아니라, 세상에 기여하는 힘이 되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암, 만성통증, 크론씨병 등과 같은 다양한 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좀 더 나아지게 한다는 변화를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강연을 통해 게임에 대한 제 선입견을 바꿀 수 있었고 그저 오락이 아닌 더 큰 의미로 받아 들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TED 강연 링크 : http://www.ted.com/talks/jane_mcgonigal_the_game_that_can_give_you_10_extra_years_of_life?language=en


또한, 저희를 위해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여러선물을 주셨습니다. 미니피규어, 블리자드 티셔츠(완전 맘에 듭니다 ^^), 블리자드 휴대폰고리, 하스스톤쿠션, 해외여행을 위한 최고급세면도구세트^^ 등 소중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Realize Your Dream 발대식>




- BLIZZARD -

블리자드



<블리자드 로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하스스톤디아블로스타크래프트히어로즈 오브  스톰과 같이 이름이 많이 알려지고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있으면 오버워치라는 게임도 출시합니다!!)

그리고 블리자드의 마사장님은 아시아의 수많은 나라를 재치고 한국만 방문할 정도로 한국을 사랑하는 분입니다




- 첫째 날 -


비행기를 타기위해 부랴부랴 인천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비행기 티켓을 받은 후 다들 모여서 블리자드 티셔츠를 입고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15명의 장학생들은 5명씩 3조로 나누어서 각 팀별로 미션을 수행받았습니다. 1등을 한 조에게는 상품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LA 공항에 도착하니 한국과는 다르게 따뜻한 날씨였습니다. 시차도 열일곱시간 가까이 되어 오전에 출발을 했는데도 오전이었습니다. 



<인천공항 출발 전>


입국심사를 모두 마치고 미국 블리자드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Irvine으로 향했습니다. 블리자드 본사 근처 식당에서 간단히 한 끼를 먹고 본사로 향했습니다. 본사로 들어서자 우리나라의 대부분 회사와는 다른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 놀랐습니다. 본사 주변에는 많은 나무와 풀들이 보였습니다. 자연친화적이고 또 서로 잘 교감할 수 있는 그러한 공간의 느낌이 났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눈에 띄는 오크동상이 있습니다. 블리자드를 수호해주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동상 밑에보면 블리자드의 핵심가치 8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가 확장되면서 무언가를 결정할 때 주로 이 8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  gameplay FIRST

  •  commit to QUALITY

  •  play nice; PLAY FAIR

  •  embrace your INNER GEEK

  •  every voice MATTERS

  •  think GLOBALLY

  •  lead RESPONSIBLY

  •  learn & GROW



<8개의 핵심가치>




<블리자드 본사 오크상 앞>


블리자드 박물관으로 들어가자 이곳에 근속하신 분들의 명단과 근속을 하게 될 경우 5년단위로 지급하는 게임아이템(방패, 칼, 반지, 투구)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고객지원에 근무하고 계신 직원 두 분이 우리를 안내해주셨습니다. 박물관 내부를 더 들어가다보면 블리자드가 받은 상, 트로피 등이 전시되어 있고 게임 캐릭터들의 거대 피규어들을 비롯한 게임아트들이 전시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 투어를 마치고 개발자들이 일하고 있는 본사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촬영은 못했습니다. 게임 속 던전 같이 꾸며놓은 개발 작업환경과 보드게임을 비롯해 독서를 할 수 있는 장소, 바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것 같은 파티룸 등 개발자들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다 창의적인 개발을 위한 블리자드측의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블리자드 박물관 내부>




- BlizzCon -

블리즈컨



<블리즈컨 로고>


블리즈컨은 블리자드의 게임들과 이와 관련된 전세계 플레이어 커뮤니티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즐거운 행사들이 있습니다. 최신 블리자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전 세계 최상위 선수들의 e스포츠 글로벌 파이널을 볼 수 있고 블리자드 개발진과의 토론회 및 푸짐한 상품이 걸린 경연대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흥미진진한 블리즈컨을 체험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 둘째 날 ~ 세째 날 -

블리즈컨!! GO! GO!


<행사장 앞 단체사진>


행사전날 빠른 입장을 위해 미리 입장권 발권을 진행했습니다. 행사 당일! 상당히 긴 줄이 예상되어 아침 일찍부터 준비를 해서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우려했던것과 같이 엄청난 인파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주 더운날씨여서 걱정을 했는데, 가이드님과 같이 동행해주신 실장님 매니저님이 행사 관계자와 이야기를 하시더니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 했습니다. 공식 입장시간이 되자, 인산인해를 이루던 사람들이 한두명씩 뛰어서 입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블리즈컨 행사>




<블리즈컨 입장표>






<블리즈컨 기본상품>



블리자드 대표인 마이크 모하임(마사장)님께서 강단에 등장해서 행사 시작을 알렸습니다. 

아직 패치되지 않거나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 2015 블리즈컨의 주인공인 오버워치를 시연할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 게임인 만큼 시연을 하기 위한 줄이 엄청 길었습니다. 오버워치는 새로운 FPS게임입니다. 서든온라인과는 다르게 각자의 케릭터 특성이 존재해서 자신에게 맞는 케릭터를 골라서 팀원들과 함께 해나가는 게임입니다. (각자의 포지션이 존재합니다.)

행사장을 돌아다니다보면 코스튬을 한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블리자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오버워치 게임>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하이라이트! 블리자드 마사장님과 부사장인 스타크래프트 개발자 크리스 시커티와의 간담회시간을 갖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장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주셨습니다. 사실 CEO를 만난다고해서 엄청 긴장을 많이 했는데, 저희의 질문에 한개한개 성심성의껏 답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블리자드 CEO 마이크모하임 & 부사장 크리스 시커티>




- 마지막 날 -

유니버셜 스튜디오 & 할리우드


마지막 날, 공식일정은 끝났지만 아직 일정이 남아 있었습니다. 유니버셜스튜디오는 미국 유명영화를 주제로 구성한 테마파크로서 미국 디즈니랜드에 이어 세계 2대 테마파크로 불리우는 곳입니다. 저희는 이곳에서 여러 놀이기구도 타고, 촬영지를 투어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블리즈컨에 이벤트 게임을 하러 온 홍진호 선수를 보게되어 같이 단체사진도 찍었습니다. 유니버셜 일정 후에는 직접 할리우드 거리에가서 영화인의 손도장 발도장도 구경을 하면서 즐거운 마지막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홍진호 선수와 함께>


<유명 영화배우들 손도장과 발도장>


<할리우드>



- 느낀점 -

꿈을 실현하라!


여러분, 이상은 실현하지 못하면 꿈으로 남아있지만 실현하면 현실이 됩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다하더라도 극복하고 도전한다면 언젠가는 꿈이 현실이 되어있지않을까요? 꿈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 사랑드림장학금에 지원하여 눈으로보고 직접 보고 체험하여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가십시오. 제가 그랬듯이 여러분도 분명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alize Your Dream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lize Your Dream 블리자드 장학생  (4) 2015.12.31
2015년 2학기 사랑드림장학(블리자드) 장학생  (0) 2015.10.23
Me  (0) 2015.07.01

하얀백숙 Me

  1.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